9/10 암호화폐 뉴스 정리_출처 : 코인네스

9/10 암호화폐 뉴스 정리_출처 : 코인네스

image데일리 9/10 암호화폐 뉴스 정리_출처 : 코인네스 동승 ・ 1시간 전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번역보기 ■ 코브라 “BCH, 11월 포크 진행 안돼”
Bitcoin.org와 Bitcoin Talk의 운영자 코브라(Cobra)가 9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CH의 11월 하드포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ABC와 SV 등 클라이언트들이 협의 프로토콜을 떠나 자신만의 알트코인을 만들고, ‘비트코인캐시’라는 이름을 사칭해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 ETH, 미체결 거래 81,139건 …병목 심화
이더리움(ETH)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미체결 거래가 81,139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심화되는 모양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6.85% 내린 203.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케빈 루크 “채굴업체, 수익 여전해”
암호화폐 연구가이자 전문 유튜버인 케빈 루크(Kevin Rooke)가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업체 헛 에이트 마이닝(Hut 8 Mining) 그룹의 지난 6월 30일 기준 이전 2개 분기 수익데이터를 인용해 “해당 채굴업체의 손익 평형(breakeven) BTC 가격이 2,334 달러”라며 “BTC가 7,000 달러일때, 채굴을 통해 1 BTC 당 4,000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채굴업체들은 여전히 엄청난 수익성(insanely profitable)을 띄고 있다”며 “해시레이트 경쟁 열기 또한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 러 RACIB “크립토 인증 프로그램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RACIB(러시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연합)이 ‘크립토 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해당 프로그램 평가를 통과할 경우 협회의 인증서가 발급되며, 통과하지 못할 경우 협회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RACIB 부총재인 Andrei Grachev는 지난 4일 ‘크립토 트레이더 인증 프로그램’ 등 관련 인증 프로그램이 다음 달 출범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유명 비트코인 투자분석가 “블록체인, 기념비적인 발명”
경제학자이자 유명 비트코인 투자분석가인 투르 데미스터(Tuur Demeester)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블록체인은 모든 데이터를 영원히 저장하고, 작업 증명 메커니즘으로 보호하는 기념비적인 발명이다”라며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의 “나는 아직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한 사람 중, 이를 믿지 않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라는 발언을 리트윗했다.
■ 사무라이 지갑, BTC의 ‘구글페이’ PayNym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개인정보 및 보안에 중점을 둔 BTC 지갑 사무라이(Samourai)가 BTC의 ‘구글페이’ 격인 PayNym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개인 결제 코드로 여러 개 BTC 지갑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 기록 또한 보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이토로 CEO “BTC ETF, 단기적으로 시장에 큰 영향 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토로(eToro)의 CEO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최근 인터뷰에서 “사람들은 BTC ETF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 이슈로 보고 있다”라며 “ETF는 단기적으로 시장의 실제 보유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인도 대법원, 중앙은행 암호화폐 금지령 관련 청문회 개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오는 11일 인도 대법원이 개최하는 청문회에서 인도 중앙은행(RBI)의 암호화폐 금지령 관련 청원이 다뤄질 예정이다.

RBI는 지난 4월부터 은행의 암호화폐의 관련 업무를 금지하는 ‘암호화폐 금지령’을 시행한 바 있다.
■ 印 델리 경찰 “코인시큐어 거래소 BTC 해킹, 내부자 소행”
인도의 유력 미디어 타임스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에 따르면, 인도 델리 경찰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시큐어(Coinsecure)의 해킹 용의자 중 한명으로 코인시큐어 최고 보안 책임자(CSO)를 지목했다. 경찰 조사 결과 해킹은 거래소 내부에서 발생했으며, 현재 회사 내 서버와 컴퓨터를 분석 중이라고 설명했다. 코인시큐어는 지난 4월 13일 약 340만 달러 규모의 438 BTC를 도난당한 바 있다.
■ DOGE 창시자 “DApp, 사용자 끌어들일 인센티브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 시총 20위) 창시자 잭슨 팔머(Jackson Palmer)가 “DApp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을 DApp로 끌어들일 인센티브를 찾아내야 한다”라며 “사용자들은 막연하게 중앙화 솔루션 대신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DASH, 팬듀얼과 ‘크립토 컵’ 개최
대시(DASH, 시총 11위)가 미국 판타지 스포츠 베팅 기업 팬듀얼(FanDuel)과 ‘크립토 컵’을 개최한다.

이번 NFL 기반 크립토 컵은 9월 9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승자의 상금은 DASH로 지급될 예정이다. 팬듀얼은 지난 2월 NBA 플레이오프 기반 크립토 컵을 진행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ASH는 현재 5.34% 오른 197.

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투자사 파트너 “암호화폐는 가치 저장 수단…투자자 인식 변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투자 회사 Distributed Global의 파트너 Jonathan Cheesman이 “암호화폐는 자산 등급으로써 인프라와 규제 방면에서 개선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합법적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 여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최근 BTC 가격 하락 원인을 거시적 추세, 지배적인 투기성, 규제 불확실성, 공매도, 스캠 등으로 분석했다.
■ ETH, 대규모 이체 발생…바이낸스 내부 자산 이동
오늘 오전 5시 35분경 ETH 지갑 간 대규모 이체가 발생했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지갑(0x3f5ce5fbfe3e9af3971dd833d26ba9b5c936f0be)에서 또 다른 바이낸스 지갑(0xd551234ae421e3bcba99a0da6d736074f22192ff)으로 21,250 ETH가 이체됐다.

이는 바이낸스 내부 자산 이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 美 SEC, 암호화폐 ETN 거래 금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스웨덴에서 개발된 BTC·ETH 기반 상장지수채권(ETN)인 비트코인트래커원(Bitcoin Tracker One)과 이더트래커원(Ether Tracker One)의 미국 내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SEC는 오는 20일까지 해당 ETN이 금지될 예정이라며 “해당 상품에 대한 일관되고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비트맥스 창업자 “아시아 최초 월렛 보험 가입한 거래소”
비트맥스(BitMax.io) 창업자 조지 차오(George Cao)가 최근 진행된 AMA (Ask Me Anything) Q&A에서 “비트맥스는 아시아 최초로 거래소 월렛에 대해 보험을 가입한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비트맥스는 캐나다, 미국, 싱가폴 세 개 거래소의 집합체로 설립된 플랫폼”이라며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북미에서 합법화 계획이 있는 것. 현재 아시아 거래소가 아시아와 북미지역 모두에서 성공한 케이스는 없으며, 우리가 최초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코인니스 오전 시세 브리핑
BTC가 밤사이 130 달러 가량 하락, 현재 6,300 달러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31% 오른 6,302.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은 XLM과 ADA를 제외하고 모두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중 EOS(+5.61%)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은(64종목 상승·36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MANA(+10.67%)가 가장 큰 상승폭을, MOAC(9.06%)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0일 오전 9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1,958억 4,524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11억 2,631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5.6%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0.74% 오른 723만 4,000원, 업비트에서 0.10% 오른 723만 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2.

36%, +2.47%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STEEM(+18.508%)가 가장 큰 상승폭을, CTXC(5.79%)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DASH(+5.

53%)가 가장 큰 상승폭을, VTC(2.41%)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39.7%, 숏 포지션이 60.3%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 로저 로이스 “美 암호화폐·블록체인 규제, 아직 일관성 없어”
신흥 기술 전문 법무법인 로이스(Royse)의 대표 로저 로이스(Roger Royse)가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는 “미국의 ‘규제 환경(regulation environment)’에는 특징이 있지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에는 정책 일관성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미국 상품거래위원회(CFTC)가 지난 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를 승인한 바 있다”며 “외국인 투자자 입장에서 만약 암호화폐가 ‘현금(cash)’으로 취급된다면 연방정부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하고, 만약 증권으로 취급된다면 특히 ICO는 각 주(州)가 요구하는 ‘주식발행법(stock issuing law)’에 부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역시 명확한 규제를 발표하지 않은 상태”라고 부연했다.
■ 비트포렉스, 한국 진출 예정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COO 게릿 진(Garrett Jin)이 1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토크나이즈잇(Tokenizeit)에서 “우리는 9월달 내로 한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운영은 비트포렉스가 전담하며, 활발한 파트너십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日 FSA, 불법 ICO 프로젝트에 최초로 행정처분
최근 일본 금융청(FSA)이 최초로 공식 채널을 통해 불법 ICO 프로젝트를 운영한 드라군 캐피탈(Dragoon Capital Co.

Ltd)을 대상으로 ‘특례 서비스업체에 대한 행정처분’을 발표했다. FSA는 해당 행정처분를 통해 “드라군 캐피탈은 FSA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않았고, 일본 금융상품거래법(금상법)이 규정한 투자 서비스 기준에 미달해 ‘특례 서비스업체’로 분류됐다”고 밝혔다.

■ 온체인에프엑스 “암호화폐, 시총·활성 주소 상관관계 적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암호화폐 전문 통계기관 온체인에프엑스(Onchainfx)의 데이터를 인용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활성 사용자(active users)’ 수를 나타내는 ‘활성 주소(active addresses)’ 수가 크게 감소됐고, 암호화폐 시총과 활성 주소 수의 상관관계가 작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온체인에프엑스는 “현재 시총 1억 달러 규모 이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57개지만, 1,000개 이상의 활성 주소를 보유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단 20개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일 기준 BTC와 ETH는 각각 667,000개, 293,000개의 활성 주소를 보유, 1,2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활성 주소 기준 시총 7위인 LTC는 88,000개, 시총 5위인 EOS는 70,000개, 시총 20위인 DOGE는 64,000개로 각각 3~5위를 기록했다.

■ 호주 시큐어 로직,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와 파트너십 체결
호주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시큐어 로직(Secure Logic)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즈(New South Wales) 주정부와 파트너십을 체결, 해당 지역의 전자 운전면허(digital driver’s licence)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中 다단계 프로젝트, 중국판 네이버 통해 홍보 진행…수십만명 참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비츠(BlockBeats)에 따르면, 중국에서 ‘연방준비 리플(Federal Reserve Ripple)’이라는 다단계식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자체적으로 “암호화폐 투자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이빙 플랫폼으로, 비트코인의 투자기회를 놓친 투자자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며 홍보했다. 현재 수십만명의 투자자들이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라이엇 블록체인 CEO, 사기 혐의로 사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사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의 CEO 겸 이사장 존 오루크(John O’Rourke)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사기 혐의가 드러나 사임하게 됐다. 이에 해당 기업은 새로운 이사장으로 레모마니치(Remo Manicini)를, CEO로 크리스 엔시(Chris Ensey)를 선임했다고 지난 8일 발표했다.

■ OKEx, ETH 보유량 6.

66% 감소…감소폭 제일 커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Searchain.io에 따르면, 지난 10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ETH 보유 잔액이 기타 거래소 대비 가장 큰폭으로 하락, 6.66%(약 2.

53만 ETH) 감소해 35.64만 ETH로 확인됐다. 한편, 바이낸스와 비트파이넥스의 ETH 보유량은 각각 165만개, 134만개를 기록했다.
■ BK펀드 창업자 “거래소, ICO 프로젝트에 높은 수수료 받으면 안돼”
찰리 쉬 BK펀드 창업자가 10일 서울에서 열린 토크나이즈잇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ICO를 위해 어떤 것이 바뀌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거래소들이 ICO 프로젝트들에 대해 너무 높은 수수료를 받으면 안된다”며 “더 많은 자금이 토큰으로 흘러가고, 프로젝트들이 합리적인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프로젝트 역시 ICO 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공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투자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시티그룹, 新 암호화폐 관련 금융상품 개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시티그룹이 새로운 암호화폐 기반 금융상품을 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티그룹은 ‘디지털예탁증서(DARs, Digital Asset Receipts)’ 시스템을 통해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 거래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대리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미국예탁증서(ADRs, American Depositary Receipts)’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DARs는 기존 관련 규제에 부합되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후오비 글로벌, ONG 지원 공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이 10일 ONG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로써 ONT를 보유한 후오비 글로벌 산하 거래소 이용자들은 이에 따른 ONG를 배분받을 수 있게 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ONT는 현재 3.06% 오른 1.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中 유명 캐피탈 창업자 “다수 프로젝트, 거래소에 상장 비용 환불 요구 움직임”
중국 유명 VC LD캐피탈(了得资本)의 창업자 이리화(易理华)가 방금전 SNS를 통해 “현재 다수의 프로젝트들이 거래소를 대상으로 상장 비용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코인니스가 해당 인사에게 관련 자세한 소식을 문의한 결과 아직 답이 오지 않고 있다. 관련 소식이 파악되는대로 후속 보도를 할 예정이다.

■ 코인니스 오후 시세 브리핑
BTC가 현재 6,300 달러 선에서 강보합권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

10% 오른 6,344.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은 XLM(0.68%)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EOS(+6.60%)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은(88종목 상승·12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MANA(+13.83%)가 가장 큰 상승폭을, RHOC(5.52%)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0일 오후 1시 2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1,970억 1,132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11억 3,863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5.6%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1.53% 내린 728만원, 업비트에서 0.

48% 오른 726만 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2.38%, +2.20%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SNT(+16.

77%)가 가장 큰 상승폭을, ABT(5.

37%)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DASH(+5.89%)가 가장 큰 상승폭을, ADK(3.98%)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39.8%, 숏 포지션이 60.2%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 美 입법 전문 변호사 “SEC의 ETN 금지, BTC·ETH와 무관하다”
미국 입법 및 금융 전문 변호사 제이크 체빈스키(Jake Chervinsky)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N 금지는 비트코인트래커원(CXBTF)와 이더트래커원(CETHF)와 관련된 문제이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SEC가 이번에 운영 중단 처분을 내린 이유는 분명한 최신 정보가 부족해 해당 상품이 상장지수펀드(ETF) 혹은 상장지수채권(ETN)에 속하는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 비트토렌트, 아이콘· 네오 등도 눈독들였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트론(TRX, 시총 12위)이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인수하기 전에 다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인수를 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비트토렌트 인수건에는 트론을 제외하고 네오, 아이콘, 프로토콜 랩스, 파일코인 등과 2개 익명 프로젝트들이 협상을 진행했었다”고 전했다.

■ 中 최대 SNS, ‘앤트마이너 세일즈’ 계정 차단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앤트마이너 세일즈(蚂蚁矿机销售)’의 중국 최대 SNS 플랫폼 위챗(WeChat) 공식 계정이 차단됐다. 해당 계정의 메인 화면에는 “이용자의 신고에 따라, 해당 계정의 법정 허가증 혹은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않은 채 관련 상품의 배포, 판매 행위에 대한 심사를 진행 중”이라는 문구가 띄워진 상태이다. 반면, ‘앤트마이너(Antminner)’의 위챗 공식 계정은 아직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당 계정을 통해 앤트마이너 채굴기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 ETH, 네트워크 확장 정체…기존 계좌 거래만 ↑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Searchain.io의 데이터에 따르면, ETH 네트워크 상의 신규 개설 주소가 47,540개로 8일 대비 19.5% 감소했다. 활성 주소는 총 344,220개로 나타났다.

휴면 주소는 87,832개로 8일 대비 28.6% 감소했다. 이에 대해 중국 현지 미디어 진서차이징(金色财经)은 “기존 ETH 보유자들의 거래는 더 빈번해졌지만, 신규 유입에 따른 네트워크 확장은 더뎌졌다”고 진단했다.
■ 페루, 토지 개발 업체 ICO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에 따르면, 페루 열대 우림 개발 프로젝트인 ‘보스케 가디언(Bosque Guardian)’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 페루 타라포토(Tarapoto) 지역 열대우림 인근 20,000 헥타르 규모의 토지 개발을 통해 삼림 보존과 호텔 부지 개간을 진행할 계획이다.
■ UAE SCA, ICO 프로젝트 증권으로 분류
UAE 현지 미디어 아라비안 비즈니스(ArabianBusiness)에 따르면, UAE 증권상품당국(SCA·Securities and Commodities Authority)이 최근 ICO 프로젝트를 증권으로 분류한다는 규제방안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앞서, UAE 경제개발부는 마스다르(Masdar) 시에 블록체인 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케빈 켈리 “블록체인, 인류 생활방식에 큰 영향 끼칠 것”
중국 유력 미디어 시나차이징(新浪财经)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통제불능(out of control)’의 저자 케빈 켈리(Kevin Kelly)가 인터뷰 중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는 “해당 기술은 사람들의 기대와 같이 파급적인 효과는 아니겠지만, 반드시 인류의 생활방식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토큰매니아 “8대 메이저 거래소, 거래량 15.9%↑”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토큰매니아(Tokenmania)가 최근 ‘블록체인 시장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8대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량 15.9% 증가
2. 암호화폐 회전율 전주 대비 변동 미미, 그중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5위)이 1위 기록
3.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내 BTC 보유량 5.

69% 증가, USDT 보유량 0.52% 증가
4.

USDT 장외 프리미엄 고점 유지
5. 암호화폐 거래소 방문률 7.9% 감소
■ 美 국방 전문가 “테러리스트, 암호화폐 선호 안 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미 국방 전문가 야야 파누시(Yaya Fanusie)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테러리스트가 선호하는 자금 이동 수단은 암호화폐가 아닌 현금이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테러리스트들은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환전할 때 규제 당국의 감시망으로부터 벗어나기가 어렵다”며 “테러리스트들은 암호화폐 산업 발전의 수혜자가 아니다”고 설명했다.
■ 호주 총리 “블록체인, 결국 뱅킹 시스템에 영향 미치게 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icoexaminer에 따르면, 스콧 모리슨(Scott Morrison) 호주 총리가 국회에서 진행된 인터뷰 중 “블록체인과 은행들 간의 경쟁은 앞으로도 심화되겠지만, 해당 기술은 결국 호주의 뱅킹 시스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HADAX, 11일 17:00 TRIO 상장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산하 플랫폼 HADAX가 오는 11일 17:00 트리피오(TRIO, 시총 1,590위)를 BTC와 ETH 마켓에 상장한다.

■ 비트코인슈퍼스토어 “NANO 결제 비중 20% 기록”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비트코인슈퍼스토어(BitcoinSuperStore.u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사 플랫폼에서 최근 10일 간의 암호화폐 사용률 기준 NANO가 결제 비중 20%로 2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BTC 결제는 모든 플랫폼 상의 거래 중 약 3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TRX(17%), LTC(8%)는 각각 3,4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멕시코 중앙은행, 암호화폐 투자자 뱅킹 서비스 제한 규정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Bitcoinnews)에 따르면, 멕시코 중앙은행이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각 금융기관들의 금융 서비스 일부를 제한하는 새로운 규정을 내놨다. 2019년 9월 정식으로 시행되는 해당 규정에 따르면, 멕시코 금융기관들은 암호화폐 투자에 참여한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해당 범주에 해당하는 고객은 당좌예금계좌(deposit accounts)만을 개설할 수 있으며 당국이 요구하는 ‘식별 데이터’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현지 은행 업계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 또는 투자 기업에게 새 계좌 개설을 지양해야 하며, 암호화폐 거래로 수익을 얻은 투자자에게 양도된 자금은 추가 유효성 검사를 거쳐야 한다.

■ 코인니스 저녁 시세 브리핑
BTC가 현재 6,300 달러 선에서 강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61% 오른 6,325.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중 3종목 하락 7종목 상승으로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EOS(+4.19%)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은(72종목 상승·28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BCD(+29.68%)가 가장 큰 상승폭을, RHOC(7.50%)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0일 저녁 6시 1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1,959억 5,116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13억 1,784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5.7%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1.10% 오른 724만원, 업비트에서 0.01% 내린 723만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2.26%, +2.

13%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LRC(+18.

93%)가 가장 큰 상승폭을, ABT(10.31%)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MCO(+5.37%)가 가장 큰 상승폭을, OST(3.53%)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39.

8%, 숏 포지션이 60.2%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 라이트닝 랩스, LN·BTC 주소 간 호환 기술 ‘잠수함 스왑’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라이트닝 랩스 소속 개발자 알렉스 보스워스(Alex Bosworth)가 라이트닝 네트워크(이하 LN) 주소와 BTC 주소 및 트랜잭션 간 직접적인 코인 스왑이 가능한 ‘잠수함 스왑(submarine swaps)’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술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직접적인 코인 스왑이 가능한 아토믹 스왑(atomic swaps)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오프체인 LN 트랜잭션과 BTC 트랜잭션의 호환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현재 해당 기술은 LN(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 후오비, EOS·IQ·ADD 출금 일시 중단
방금 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 Pro)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EOS 메인넷의 일시적 장애로 EOS, IQ, ADD 등 코인의 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또한 후오비는 해당 코인들의 출금 서비스 재개 소식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 BIG “블록체인, ‘투표 조작’ 예방 가능”
영국 현지 미디어 베르딕트(Verdict.

co)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연구기관 블록체인인텔리전스그룹(BIG, Blockchain Intelligence Group)의 숀 앤트시(Shone Antsy)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은 투명한 투표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 도입은 선거자와 투표자간의 투명한 연결 관계를 통해, 손쉽게 투표결과가 조작됐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블록체인은 가장 투명한 디지털 플랫폼이다”라며 “분산식 구조로 인해, 사실상 투표 조작이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BIG는 현재 정부 기관 및 미국 법무부, 국토안보부와 협력, 기존 투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방안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OKEx 상하이지사장 ‘야반도주’ 루머 주의보
10일 일부 중국 암호화폐 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상하이 지사장이 공금을 횡령해 야반도주했다’는 소문이 퍼져나간 바 있다. 이에 코인니스가 OKEx 측에 문의한 결과, OKEx 관계자는 “10일 OKEx 상하이 지사장은 정상 출근했으며 상하이 지부 역시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답했다.
■ 케냐 스파이어뱅크, ICO 프로젝트 ‘블록뱅크’와 파트너십 체결
아프리카 현지 온라인 미디어 아프리카뉴스룸(Africa Newsroom)에 따르면, 최근 케냐 소재 상업은행 스파이어뱅크(Spire Bank)가 블록체인 기반 뱅킹 솔루션 프로젝트 블록뱅크(Blockbank)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저비용’ 암호화폐 은행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뱅크 자체 개발 DDMS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 시스템 상에서 진행되며, 스파이어 뱅크의 인프라를 통해 현지화된 블록체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 美 NASEM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투표 도입, 아직 시기상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최근 미국학술원 산하 미국과학공학의학원(NASEM)이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을 통한 온라인 투표 시스템이 조작이 불가능하다며 각광받고 있지만, 해당 기술은 정작 기본적인 보안 문제 해결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며 “온라인 투표 시스템 도입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보고서는 “온라인을 통한 투표는 검증, 보안, 안전 분야의 전문 기술이 아직은 부족한 상태로, 최소 2020년까지는 전통적인 ‘종이 투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 中 관영언론, 정보 평가 빅데이터 서비스에 블록체인 도입
중국 관영 인민망(人民网)에 따르면, 최근 인민망 여론 데이터센터(人民网舆情数据中心)의 동멍쥔(董盟君) 주임이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민재경(人民财经)의 빅테이터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여론의 평가 데이터와 공·상업, 세무 분야의 데이터를 융합, 대규모 시장 정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ETH 기반 스팸 스마트 컨트렉트, 대량 주소 도용 스팸 토큰 강제 이체
1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디멘셔널 시큐리티 랩(johnwick.

io)의 ETH 스마트 컨트랙트 모니터링 시스템이 스팸 컨트랙트 ERC20 (blockwell.ai KYC Casper Token)의 ‘허위 거래’를 감지했다.

해당 스팸 컨트랙트는 (Method : 0x975ef7df) 피해 주소와 대량의 허위 계약을 통한 거래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거래들의 전송(Transfer())기록을 허위로 작성, 대량의 지갑을 해당 사건 기록에 도용해 무고한 피해자들에게 스팸 토큰의 거래 기록이 통보됐으며, ‘쓰레기 토큰’의 무차별적인 배포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24시간 동안 해당 스팸 컨트렉트는 50만 여건의 허위 트랜잭션을 만들어 ‘쓰레기 토큰’을 배포 및 광고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스팸 거래의 지갑 주소는 ‘0xaaf70e052b76c9bd177e24a0e249f17cc3486ea0’이며, 스팸 컨트렉트 주소는 ‘0x212d95fccdf0366343350f486bda1ceafc0c2d63’, 쓰레기 토큰 명칭은 ‘ERC20 (blockwell.ai KYC Casper Token)’이다.
■ 스텔라 산하 ‘라이트이어’, 블록체인 스타트업 ‘체인’ 인수
10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블록체인 스타트업 체인(Chain Inc.)이 스텔라(XLM, 시가총액 6위) 개발 재단(SDF) 산하 블록체인 스타트업 라이트이어(Lightyear Corp.

)에게 인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아담 루드윈(Adam Ludwin) 체인 CEO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인수로 새로이 출범하는 인터스텔라(Interstellar)는 체인의 고객과 제품을 스텔라 기반 공공 장부(public ledger)로 옮겨 기업들이 새로운 자산을 발행, 교환,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 업체 체인은 앞서 비자, 씨티 벤처스, 나스닥 등으로부터 4천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베를린 재래시장, BTC·ETH·XRP·IOTA 등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가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사용자가 게시한 사진을 인용, 베를린 소재 재래시장과 리가의 와인샵에서 BTC·ETH·XRP·IOTA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 HT 5.

73%↑ 단기 상승
코인마켓캡 기준 후오비토큰(HT, 시가총액 68위)의 글로벌 평균 가격이 5.73% 오른 1.

71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 이틀간 최고가를 경신했다.
■ 바이낸스 웹사이트, 폴란드어 지원
방금 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바이낸스 웹사이트의 폴란드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 EOS 기반 베팅 게임 DEOSBet 보안 결함.

.

.해커에 2.4만 달러 피해
미국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에 따르면, EOS 기반 디앱 게임 개발 업체 DEOSGames의 베팅 게임 DEOSBet에서 1시간이 안되는 시간 동안 한 유저가 24회 연속 상금 4,728 EOS(현재 시세 기준 약 24,000 달러)를 연달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유저는 DEOSBet의 코드 결함을 이용한 해킹을 통해 상금을 갈취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DEOSGames 측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 같은 해당 결함의 존재를 인정했다.
■ 前 중국 공신부 산하 연구소 소장, ‘후오비 대학’ 교장 선임 가능성
중국 경제 전문 미디어 재경망(財經網)이 “최근 前 중국 공신부 산하 경제연구소 소장 위자닝(于佳宁)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블록체인 인재 육성 프로젝트 ‘후오비 대학교’의 교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며 지난달 31일부터 관련 업무에 착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본인의 위챗(중국 1위 메신저 및 SNS 플랫폼) 계정을 통해 “후오비 대학교의 인재 육성 방안, 정책 및 강의 내용은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공신부를 떠날 당시 ‘후오비 대학교’ 합류 관련 보도를 부인한 바 있다.
■ 中 법원, 12일 ‘OKEx BTC 갈취 사건’ 공판 개정
10일(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 하이디엔 지방 법원이 오는 12일 오후 3시 OKEx BTC 갈취 사건의 공판을 개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안건은 200여 BTC를 갈취당했다고 주장하는 OKEx의 사용자 3 명이 OKEx 및 관련 기업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으로, 앞서 지난 5월 29일 현지 법원은 사건 심리를 위한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판과 관련해 현지 법원은 “이번 공판에는 피고측의 영업기밀 등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 팍소스,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출시…NYDFS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10일(현지 시간) 블록체인 스타트업 팍소스(Paxos)가 “뉴욕 금융감독청(NYDFS)에 의해 승인되고, 규제되는 달러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팍소스 스탠다드(Paxos Standar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팍소스 측은 “팍소스는 NYDFS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은 합법적인 신탁 기업으로, SEC의 법률 규제와 비준을 준수한다”고 밝혔다.
■ 코인데스크 “BTC, 5,800 달러선 테스트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 소속 애널리스트 Omkar Godbole가 “BTC 일봉 차트 기준 5MA와 10MA가 하방을 향하며 하락이 수월함을 나타내고 있다”며 “지난 8일(현지 시간) 일일 라인차트(Daily line) 기준 BTC는 삼각수렴을 하향 돌파해 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BTC가 지난주 기록한 최저가에서 소폭의 반등은 있었지만, 최근의 하락 추세를 회복하기엔 미약한 파동이다. 당분간 베어마켓(약세장)이 지속될 것이며, 수일 안으로 6월 저점인 5,800 달러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4시간 차트 RSI가 과매도를 나타내며 상승 다이버젼스를 형성, 단기 반등이 있을 수 있으며 6,420 달러 부근이 저항이다”며 “6,420 달러 돌파 후 10MA 회복 시 6,746 달러까지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북미 럭셔리 자동차 딜러샵 BMC, BTC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Cryptovest)에 따르면, 북미지역 럭셔리 자동차 딜러샵 Bernie Moreno Companies(BMC)가 10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벤츠, 포르쉐 등 브랜드 제품 구매에 BTC, ETH, LTC 등 암호화폐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 제미니, ERC20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
미국 증권 전문 온라인 미디어 마켓워치(Marketwatch)에 따르면, 최근 뉴욕 금융감독청(NYDFS)에서 제미니 트러스트(Gemini Trust)의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제미니 달러(Gemini Dollar)’의 발행을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미니 달러는 ERC20 기반 토큰으로, 1 Gemini Dollar는 1 달러의 가치를 유지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제미니는 “제미니 달러를 통해 암호화폐의 안정성과 국경 제한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치 교환의 수단으로 해당 토큰이 금과 같은 가치 저장 수단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美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블록체인 보안기업 경제위원회 합류
미국 IT 전문 미디어 벤처비트(venturebeat)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연구업체 크립틱 랩스(Cryptic Labs)가 공식 채널을 통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에릭 매스킨(Eric Maskin) 및 크리스토퍼 피서라이즈(Christopher Pissarides) 교수가 해당 기업의 경제 고문위원회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 블록체인, 헬스케어 시장서 14억 1,559만 달러 수익 창출 전망
시장 조사기관 자이언(Zion)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내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는 약 3,447만 달러로 추산됐으며, 2024년 말 약 14억 1,559말 달러의 수익을 창출해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활성화 댑 부족…ETH 하락은 예견된 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08년 금융위기를 예견한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가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활성화된 디앱(dApp)이 부족하다. 이더리움의 가치 하락은 예견된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이더리움 디앱은 75%가 ‘크립토키티’ 같은 폰지 사기거나 베팅류 게임이다. 나머지 25%는 쓰는 사람도 없는 탈중앙화 거래소 디앱 DEX 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는 “99%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중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즉, 99%의 암호화폐는 99%의 가치를 상실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