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가 1] 학회. J 대 학회장과의 미팅!

[활동가 1] 학회. J 대 학회장과의 미팅!

imageINTERVIEW [활동가 1] 학회. J 대 학회장과의 미팅! 코치텐 ・ 2시간 전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번역보기
* 활동가 수다 –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하여
다음 주에 ‘블록체인 서울'(9월, 대형 콘퍼런스)이 열린다. 2박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관련 행사라 다양한 분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하였다. 이번에 조직위 서포터스 단장으로 계신 ‘크리스티나 님’을 돕고 있는데, 좋은 인연이 되어 학회로 활동하는 젊은 대학생분들과 이야기 를 나누게 되었다.
J 대 블록체인 학회 학회장인 P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자신만의 철학이 명확해 보였다. 현재는 대학생들을 위한 교육자료와 외부 교육자료를 만들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사실 처음에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보다는 향후 돈이 될 것 같아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블록체인 철학과 방향성이 좋다고 한다.

“생각보다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도가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높지 않아요. 많이 홍보하고 노력하는데, 생각보다 확장되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현재의 블록체인 시장은 그들만의 리그처럼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어떻게 하면 쉽고, 가볍고 그리고 친숙하게 블록체인을 알릴 수 있을까?” 고민 중 인데, 학회장 P 친구는 교육으로 목표를 잡은 것 같았다.
같은 목표와 다양한 방법! 같은 비전을 가진 젊은 친구와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다.

나이를 떠나 다양한 세대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런저런 수다를 떨 수 있는 그런 커뮤니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 오늘의 교훈
– 가고자 하는 곳이 같아도 그곳으로 가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