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일본·태국 등 해외진출 속도 낸다

image빗썸, 일본·태국 등 해외진출 속도 낸다
14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일본, 태국, 영국 등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이달 초 빗썸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금융청의 가상통화 거래사이트 라이선스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빗썸이 해외에 법인을 세운 것은 싱가포르, 영국, 태국에 이어 4번째다. 빗썸은 일본시장 진출 배경에 대해 “일본은 세계 금융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가상통화 시장에서도 일본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WICC, 암호화폐 플랫폼 설계 권위자 영입
WICC(117위) 측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차드 첸 전 인텔 수석 컨스트럭쳐 책임자를 CTO로 영입했다고 오늘(14)일 발표했다. 리차트 첸 CTO는 인텔 외에도 모건 스탠리 부총재, 알리바바 기술 매니지먼트 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WICC 측에 따르면 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이닝 거래 모델 거래소의 플랫폼 개발 및 관련 토큰 발행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WIC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45% 내린 0.40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9…전날과 동일
14일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암호화폐 시장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같은 29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 암호화폐 결제 ‘플렉사’, 테스트넷 출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애플리케이션 플렉사(Flexa)가 오늘(14일)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플렉사는 전통 리테일 업체들의 암호화폐 기반 결제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현재 BTC, LTC, BCH, ETH 등의 결제를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QR 코드 스캔을 통해 지갑을 충전할 수 있으며, 해당 기술을 통해 일반 상점들에서도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OKEx, 1일 이전 API KEY 16일부터 사용 불가 공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7월 1일 새벽 1시 이전에 발급된 API KEY’가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아울러, OKEx는 이전 버전의 API 이용자들은 신규 생성을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앞서, 거래소의 이용자 API KEY가 유출되면서 이상 거래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 Edge 지갑 업데이트, BTC·BCH 결제 프로토콜(BIP70) 지원
오늘(14일) 블록체인 지갑 엣지(Edge, Multi-Asset Blockchain Wallet)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해당 버전은 BTC, BCH 현금 결제 프로토콜(BIP70)을 지원한다.
) 코인엑스 창업자 “거래·마이닝, 발행량 컨트롤이 핵심”
중국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Chaindd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엑스 창업자 양하이보(杨海坡)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마이닝’ 메커니즘에 대해 “거래 마이닝 메커니즘이 원만하게 정착하려면 발행량을 컨트롤하며 ‘연착륙’ 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거래 마이닝은 플랫폼, 채굴업자, 이용자 3자의 이익을 묶어, 플랫폼 토큰의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것을 전제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토큰의 가격과 발행량 사이의 밸런스 조절에 실패하면 메커니즘은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 19개 거래소 TRX 메인넷 스왑 완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 세계 총 19개 거래소가 트론(TRX, 시가총액 11위)의 메인넷 스왑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TRX는 0.21% 내린 0.

0328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리플 CTO “XRP 네트워크 거래량 확보가 최우선 과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최근 리플(XRP, 시가총액 3위) 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가 한 인터뷰에서 “회사 입장에서는 XRP를 매개로 사용하는 거래량 확보가 중요하다. 즉, XRP 네트워크 거래량 증가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또 그는 “신뢰 기반의 시스템은 확장성에 한계를 갖고 있다. 반면, 탈중앙화 시스템은 누구나 직접 스스로의 원장을 관리할 수 있고, 보안성에서 우수해 탈중앙화 시스템의 발전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 Bit-Z, 악의성 자료 유포자에 법적 조치 ‘강경 대응’
14일(현지 시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빗지(Bit-Z)가 온라인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Bit-Z COO와 고객센터 직원의 메신저 대화내용’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Bit-Z 측은 “해당 스크린샷은 누군가가 빗지의 COO 위양(于洋) 여사와 고객센터 직원을 사칭해 빗지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시키기 위해 악의적으로 편집한 내용이다”라고 해명했다.

빗지 측은 해당 사건에 대한 증거를 수집 중이며, 이미 관할 당국에 신고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또 빗지 측은 “해당 사건 혹은 ‘스크린샷’을 퍼뜨리거나 게재하는 행위는 모두 허위 사실 유포 가담 행위로 간주되니 관련 내용을 보도한 매체 혹은 개인은 이를 삭제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 : 코인니스코리아
모바일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블로그앱에서 보기 블로그앱 설치 URL을
네이버앱 알림으로 전송했습니다.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네이버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로그아웃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다시 보내기 확인 닫기.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