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4일째 음원 1위…멈추지 않는 ‘뚜두뚜두’ 신드롬

블랙핑크가 24일째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올레, 벅스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블랙핑크는 올해 기준 걸그룹 최장 기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지난 1월 43일째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던 아이콘의 바통을 이어 받아 차트…

by:

Idol

image블랙핑크가 24일째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올레, 벅스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블랙핑크는 올해 기준 걸그룹 최장 기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지난 1월 43일째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던 아이콘의 바통을 이어 받아 차트 장기집권을 이뤄내고 있다.
이처럼 국내 걸그룹 톱클래스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그 기세가 대단하다.
‘스퀘어 업‘이 공개 동시에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국내 걸그룹 최초로 진입했다.
최근에는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미국, 일본, 영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전세계 약 400개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그림에 삽입됐다. 그림에서 블랙핑크는 팝스타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스퀘어 업’과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빌보드 메인 차트인 ‘Billboard 200’에 40위로 ‘Hot 100’에 55위로 진입, 앨범-싱글 메인차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걸그룹으로서 ‘최초’와 ‘최고’의 기록을 써냈다.

발표한 뮤직비디오 모두 억대뷰를 기록하며 ‘조회수 요정’이란 별칭을 갖고 있는 블랙핑크는 이번 뮤직비디오로도 신기록을 세웠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21일 7시간여 만에 1억 5천만뷰를 달성,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기록을 새로 써냈다. 종전 기록에서 3일을 단축시킨 결과다.
특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역대 전 세계 뮤직비디오 2위에 오르며 엄청난 글로벌 파급력을 과시했다.

해외 유명 매체들도 앞다퉈 블랙핑크의 놀라운 기록을 대서특필하며 이들의 놀라운 성과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MBC 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며 음악방송 8관왕에 성공한 블랙핑크는 8일 SBS 에 출연해 9개째 트로피 사냥에 나선다.
▶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 sports.khan.

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