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니네 다음 상대는 브라질이다. 독일만 물먹은거 아니란다…

image독일 뺀 전 세계 누리꾼이 한국의 승리를 즐기고 있다 전 세계 트위터에는 한국 축구에 대한 놀라움과 월드컵에서 유독 강했던 독일 축구에 대한 몰락을 즐기는 반응들이 쏙쏙 올라왔다.
누리꾼들 “이런 축구를 보고 싶었다” 멕시코 누리꾼 “미안해 친구 우리가 빚짐” 메르켈 “오” 탄식 미 라디오 방송 “대통령도 밀어내고 독일도 밀어내고…대단” 폭스스포츠 브라질 계정에 올라온 멕시코 국기와 태극기 합성 짤방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전 대회 우승국이자 피파(FIFA) 랭킹 1위 독일 축구대표팀을 2:0으로 이기는 이변을 일으키자 독일을 제외한 전 세계 누리꾼들이 합성 짤방을 쏟아내며 즐거워하고 있다. 한국 포털 사이트는 ‘독일 하이라이트’ ‘멕시코 반응’ 등 축구와 관련된 실시간 검색어가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차지하는 기현상이 벌어졌고, 전 세계 트위터에는 한국 축구에 대한 놀라움과 월드컵에서 유독 강했던 독일 축구에 대한 몰락을 즐기는 반응들이 쏙쏙 올라왔다.28일 오전 한국어 트위터에는 “이걸로 월드컵 우승했다고 쳐도 돼요(리**)”, “우린 16강을 원한 게 아니야. 이런 축구를 보고 싶었던 거야(마**)”, “2002년 이후로 축구 보면서 처음 울었다(갑**)”, “앞으로 축구 볼 때 닥치고 보겠습니다(kwan****)” 등의 반응이 나왔다. “우리는 망해도 남 잘 되는 꼴을 못 보는 한국인들의 힘”이라는 우스개도 있었다.

그동안 비판을 받아온 신태용 국가대표팀 감독에 대한 위로도 있었다.

한 누리꾼(방방***)은 “그래도 신태용 감독 마음 고생 많이 했을 건데, 마지막에 기적 같은 유종의 미를 거두셨네요.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라고 적었다. 트위터 갈무리.

멕시코 언론 누리집에 올라온 ‘고마워, 한국’이라는 한국어. PEKOPA 누리집 갈무리. 트위터 갈무리. 한국이 독일을 이긴 덕분에 F조 예선 스웨덴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0:3으로 대패하고도 16강에 진출하게 된 멕시코 누리꾼들은 한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트위터를 쏟아냈다.

“바텐더, 한국 친구들에게 한잔씩 돌려(pf****)”, “케이팝 논스톱으로 틀어라(mui )”, “나 방금 서울 서포터즈로 가입함(thin****)”, “S. Korea 고맙습니다(101****)” 등의 반응이다.

멕시코 국기에 태극기나 독일전에서 두 번째 골을 넣은 손흥민 선수의 얼굴을 합성한 트위터도 인기다. 또 한 멕시코 누리꾼은 멕시코가 스웨덴에 지는 바람에 한국의 16강 진출이 좌절된 것에 대해 “미안해 친구 우리가 빚짐(cpt )”이라는 반응을 내놓기도 했다. 브라질 누리꾼이 “프랑스는 어디에 있지? 브라질은 어디에 있지? 그렇다면 한국은? 마음속”이라는 내용으로 올린 합성 사진. 트위터 갈무리. 국가명을 ‘한국’으로 바꾼 브라질 지도. 폭스스포츠 브라질 트위터 계정 안방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에서 독일에 1:7로 충격적인 대패를 당했던 브라질 누리꾼들도 독일의 승리를 즐거워하며 각종 합성 짤방을 만들어 올렸다.;축구 종주국이고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월드컵과 같은 큰 대회에서 항상 독일 축구에 지거나 상대적으로 낮은 성적을 기록했던 잉글랜드 팬들도 독일 축구의 패배를 즐거워했다. 영국의 한 스포츠바에선 한국의 승리로 독일 축구의 탈락이 확정되자 마치 잉글랜드가 월드컵에서 우승한 것과 같이 환호하는 영상이 트위터에 올라오기도 했다.

이번 경기에 대한 미국의 한 라디오 방송 앵커 멘트도 눈길을 끌었다. 한 누리꾼(지*)이 올린 트위터에는 “미국 라디오: 와, 이런 일이 일어나는군요. 대통령도 밀어내고 독일도 밀어내고 하여간 재밌는 나라입니다”라고 전했다. 이 글에 대해 한국 누리꾼들은 “그래, 재밌는 나라에 산다” “안보 위기도 밀어내고 있다” 등의 반응을 내놨다.반면,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은 세상 잃은 표정으로 한국의 승리를 축하하는 영상을 인스타그램 에 올렸다. 독일 현지에 있는 한국인들도 “친구들이 세상 잃은 표정으로 출근중”, “오늘은 일본인이라고 말하고 다녀야 겠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인스타그램 갈무리 한국과 독일 경기 당일 오전에 발행된 독일의 신문 ‘베를리너 모르겐포스트’. 한국을 ‘KO’시키겠다는 내용을 담았지만, 결국 패배하면서 누리꾼들에게 조롱당하고 있다. 한편, 일부 멕시코 누리꾼들은 동양인을 비하하는 사진을 올려 한국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멕시코러트위터 일각에 자신의 눈을 양쪽에서 손으로 잡아당겨 가늘게 만드는 방식으로 동양인을 희화화하는 사진을 올렸기 때문이다. 이에 한국 누리꾼들은 “그만해라”, “몰라서 하는 게 아니면 상식적으로 도저히 설명이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내놨다. 원문보기: http://www.

hani.co.kr/arti/sports/soccer/850987.html?_fr=kt#csidxe09a7aa93c1dab4a986144930d8f46d
올해 월드컵 보며 처음으로 우리팀이 열심히 한 경기이기도 했지만, 독일팀이 세계 최강이라고 부르기 힘든 수준의 축구를 한 월드컵이기도 했죠..

.그나저나 전 열심히 안뛴 멕시코팀이 미워요~’내가 멕시코라도 그냥 놀았겠지만…’ㅜㅜ
근데 멕시코 조별예선 막경기 그렇게 놀면 브라질이랑 만난다능…쌤통이다!.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