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관광전을 통해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알려라! :

image공연.전시 한국국제관광전을 통해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알려라! 50분 전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번역보기 제33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만난 창원
2018 창원 방문의 해
올해로 제 33 회를 맞이한 한국 국제 관광전이 지난주 6 월 14 일부터 17 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A 홀에서 열렸습니다 . 일반적인 관광 박람회와 다른 점은 국제 관광전이니 만큼 세계 여러 나라들의 참여와 더불어 전 세계의 여행정보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제적 행사입니다 .
상식적으로 생각을 하면 ‘ 한국 국제 관광전은 그럼 세계 여러 나라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나라와 관광지를 홍보하는 자리겠구나 ‘ 라고 생각이 들게 마련입니다 . 우리나라 국내 여행 관련 박람회는 ” 내 나라 여행 박람회 ” 라든지 ” 한국 축제 박람회 ” 등이 있어서 어떻게 보면 당연히 해외 관광지 중심의 행사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막상 한국 국제 관광전을 가보니 우리나라 각 지자체 부스들이 꽤 많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

그리고 올해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은 창원시 홍보부스도 자리하고 있어 더욱 반가웠습니다 .
여행을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이런 여행 관련 행사들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 4 일간 열린 한국 국제 관광전도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답니다 .

박람회를 통해서 여행 정보도 얻고 경품 추첨과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행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 한국 국제 관광전도 정말 많은 행사 프로그램들과 시간대별로 여러 이벤트와 행사를 마련하고 있었습니다 .

국제 관광전이다 보니 아무래도 세계 각국의 부스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평소에는 구하기 힘든 해외여행 정보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기도 했고 시간마다 강연이 이어지고 있어 자신의 관심분야의 강의가 있을 땐 무료 강연도 들어보면 좋겠다 싶더군요.

해외여행을 가면 그 나라 전통의상 한 번쯤은 입어보고 싶잖아요. 이곳에서는 전통의상 체험도 해볼 수 있답니다. 평소에는 잘 접하지 못하는 나라들의 의상들도 만날 수 있어서 특히 좋았습니다.
각 나라마다 전통의상을 입고 공연을 펼치기도 하고 자신들의 나라와 지역 홍보를 위해서 애쓰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장에는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쉬어가기 편하게 휴게 시설들도 잘 되어 있어서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하루 종일 머물러도 좋겠다 싶더군요.
생각보다 우리나라 각 지자체 홍보 부스들도 꽤 많은 편이었는데 각 부스마다 다양한 이벤트들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퀴즈를 맞히면 선물을 주는데 그 지역에 관련된 질문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 지역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퀴즈를 맞히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렇게라도 그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선물 하나라도 받아 가려고 여행안내 책자를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지요? ^^
자, 그럼 우리의 창원 부스를 한번 볼까요~ “창원 세계 사격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라고 크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창원시 홍보 부스입니다.
그 앞쪽으로 정말 거대한 세로 현수막으로도 국제사격선수권 대회를 알리고 있습니다. 2018년은 국제 사격 선수권 대회와 아울러 창원 방문의 해이니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창원을 찾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창원시 홍보 부스를 살펴보니 다양한 창원시 여행에 관련된 안내 책자들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여행에 참고할만한 소책자들을 비롯해 먹거리 소개와 근대문화유산이 많은 진해 근대문화 투어와 탐방길 안내 등의 책자들이 있습니다.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용지호수공원의 무빙 보트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진해의 명물인 콩 과자는 창원시 부스를 찾는 이들이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시식용으로 비치해두고 있습니다.

또한 창원의 다양한 특산품들을 소개하기도 하고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 인형도 눈길을 끕니다. 주남 오리 빵과 단감 빵, 콩 과자 그리고 벚꽃 빵도 있고 거북 빵 등 특산품들이 정말 많은데 일부만 소개되어 살짝 아쉽기도 했습니다.

이럴 때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알려야지요~
세계사격선수권 대회를 앞둔 만큼 ‘나도 사격선수다’라는 마음으로 이벤트에 참여하여 선물을 노려봅니다. SNS 해시태그 이벤트는 물론이고 다양한 이벤트들로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을 즐겁게 합니다.
다가오는 가을에 열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와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도 올해는 창원 방문의 해이니 만큼 더욱 기대가 되는 축제입니다.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을 홍보하는 포토 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멋지게 포즈를 잡고 노래를 부르는 시늉을 하며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지겠지요.

여행에서 먹거리를 빼놓으면 섭섭하듯 창원시의 먹거리들도 사진으로 소개하고
창원시의 아름다운 사계를 담은 명소들의 풍경이 눈길을 끕니다. 이런 풍경을 만나러 훌쩍 창원으로 달려가고 싶어질 만큼 말이죠.
2018년은 창원 방문의 해이니 만큼 창원의 매력에 쏙~ 빠져보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세계 사격 선수권 대회도 잘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치르길 바라며 전 국민은 물론이고 세계 곳곳의 사람들이 창원의 매력을 발견하고 빠져들 수 있길 응원합니다.
.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