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히어로,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 출시

image컬처히어로,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 출시 [뉴시스] 입력 2018.06.12 10:33 핀터레스트 URL 복사 SNS 공유 더보기 닫기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 컬처히어로는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Tasteem)’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만드는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다. 테이스팀은 일주일마다 개최하는 주제별 맛집 콘테스트에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고,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방식을 이용한다.

블록체인 기반 SNS ‘스팀잇’에서 발행하는 스팀 가상화폐를 통해 보상한다. 테이스팀은 신뢰 높은 콘텐츠와 보상을 통한 사용자 참여가 특징이다.

사용자가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만 올라오기 때문에 특정 광고가 없고 사용자가 과거에 작성한 글, 투표 내역, 별점까지 확인 가능하다.

또 콘텐츠 공감도에 따라 올라가는 보상은 사용자에게 질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게 하는 큰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지난 5월24일 오픈한 테이스팀은 10일 만에 맛집 리뷰 콘텐츠가 1000개 이상이 등록됐다. 양준규 컬처히어로 대표는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서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고 보상 받으며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서비스”라며 “장기적으로 자체 토큰 발행 시스템인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컬처히어로는 카카오벤처스와 산업은행으로부터 각 4억5000만원과 10억원을 투자 받았다. 현재 17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콘텐츠 서비스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고 있다. csy625@newsis.com<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