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이 달군 여름, 이젠 걸그룹 차례다 :: TV연예

image[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해마다 반복되는 걸그룹의 핫한 여름 대전. 올해 여름은 보이그룹이 먼저 분위기를 달궜다. 방탄소년단과 워너원, 샤이니 등이 차례대로 컴백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했고, 비투비 등도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음반에서는 보이그룹, 음원에서는 걸그룹이 우세하지만 현재는 음원차트까지도 보이그룹이 장악했다. 방탄소년단과 워너원, 샤이니 등이 차트 상위권을 독점, 단단한 ‘벽’을 만들었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여름 컴백 대전, 이젠 걸그룹 차례다.

블랙핑크를 시작으로 에이핑크, 트와이스, 모모랜드 등이 컴백을 준비 중이다.
가장 먼저 블랙핑크가 출사표를 던졌다. 오는 15일 데뷔 최초 미니앨범 ‘스퀘어업’을 발표, 지난해 ‘마지막처럼’ 이후 1년여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히트곡 제조기 TEDDY가 작사를 맡았고, TEDDY와 함께 24, R.Tee, Bekuh Boom이 작곡에 참여해 또 한 번의 메가 히트곡 탄생을 노린다.

블랙핑크 제니는 소속사를 통해 “자신 있기도 하고 기대가 되는 것 같다. 블랙핑크의 음악성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한층 성장한 모습을 예고했으며, 지수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강렬한 모습을 보여드려야 돼서 평소보다 춤 연습을 더 많이 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에이핑크는 7월 컴백을 확정했다. 지난해 6월 미니앨범 ‘핑크 업(Pink UP)’ 활동 후, 1년 만에 돌아와 팬들을 만나게 됐다. 지난 4월 에이핑크는 7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싱글 ‘기적 같은 이야기’를 발매했지만, 신곡과 관련해 별다른 활동은 펼치지 않았다.
에이핑크의 이번 컴백은 여러모로 의미가 깊다.

‘리멤버(Remember)’ ‘러브(LUV)’ ‘미스터 츄(Mr. Chu)’ ‘노노노(NoNoNo)’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긴 에이핑크는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탄탄한 대규모 팬덤을 유지해온 최정상 걸그룹이다.

케이팝 부흥기를 일궜던 비슷한 연차의 걸그룹들이 해체하거나 멤버 탈퇴 등으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에이핑크가 완전체로 컴백하는 것. 에이핑크는 팬덤의 충성도가 높은 걸그룹인 동시에 멤버들 모두 드라마와 예능 등으로 여전히 활발한 활동 중이다. 가요계 세대교체 움직임 속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요즘 대세’ 트와이스와 모모랜드도 올 여름 컴백한다.

트와이스는 7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으로, 최근 일본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 지난 4월 발표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이후 약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하게 됐다.
트와이스는 ‘끝판왕 걸그룹’이다.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치어업’, ‘TT’, ‘낙낙’, ‘시그널’, ‘라이키’, ‘하트 셰이커’, 그리고 지’왓 이즈 러브?’까지 인기를 얻으며 8연속 흥행에 성공했다.

트와이스는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지난 앨범이 선주문량 35만장 돌파, 국내 앨범 판매량이 통산 220만장을 넘었을 만큼 대중성과 팬덤을 모두 잡았다.
여름 컴백을 선언한 트와이스가 9연속 흥행을 달성하고, ‘여름 컴백 대전’을 화려하게 수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대세로 도약한 모모랜드도 컴백에 가세한다. 모모랜드는 오는 26일 유명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손잡고 신나는 댄스음악으로 컴백한다.

모모랜드와 신사동호랭이는 지난 1월 3일 발표된 3집 미니앨범 ‘GREAT!’의 타이틀곡 ‘뿜뿜’으로 가수와 프로듀싱으로 호흡을 맞춰 큰 성과를 이뤘다. 모모랜드는 ‘뿜뿜’으로 단숨에 대세 걸그룹으로 도약, 음원차트 상위권은 물론 가요 프로그램에서 6관왕에 올랐다. 모모랜드 특유의 재기발랄한 매력과 건강미가 여름이라는 계절과도 잘 맞아떨어진다. ‘뿜뿜’으로 전성기를 맞은 모모랜드가 ‘원히트원더’가 되지 않고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d Comment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