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별에서 왔니?’ 페이버릿 “간절함이 더 커졌다” :: TV연예

페이버릿(사진=애스토리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2집 활동을 시작하면서 좀 더 현실을 알게 됐어요. 그 만큼 간절함이 커졌죠.” 6인조 걸그룹 페이버릿의 설명이다. 페이버릿은 지난 9일 두번째 미니앨범 ‘Love Loves To Love Lov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어느 별에서 왔니?’로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7월 데뷔 미니앨범 ‘My Favorite’을 발매하고 활동했을 때만 해도 마냥 행복했다. 데뷔를 했으니 모든 게 술술…

by:

Indonesia

페이버릿(사진=애스토리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2집 활동을 시작하면서 좀 더 현실을 알게 됐어요. 그 만큼 간절함이 커졌죠.”
6인조 걸그룹 페이버릿의 설명이다. 페이버릿은 지난 9일 두번째 미니앨범 ‘Love Loves To Love Lov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어느 별에서 왔니?’로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7월 데뷔 미니앨범 ‘My Favorite’을 발매하고 활동했을 때만 해도 마냥 행복했다. 데뷔를 했으니 모든 게 술술 풀릴 줄 알았다.

그러나 두번째 활동까지 10개월이 걸렸다. 데뷔 때와는 각오가 달라졌다.
그 동안 마냥 새 앨범 준비만 해온 것은 아니다. 성장을 위한 발판을 다져왔다. 멤버들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했다. ‘믹스나인’의 파급력은 기대에 못미쳤지만 멤버들은 조금이라도 성과를 얻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경쟁을 하고 살아남는 팁을 배웠다. 걸그룹에서 칼군무의 중요성도 새삼 느껴 연습량을 늘렸다. 무대 매너와 자신감, 표정연출 등의 노하우도 생겼다.
멤버 정희는 “지하철에서 나를 알아봐주고 ‘페이버릿 맞죠?’라고 물어봐주는 분들도 만났다”며 뿌듯해 했다.

방송에 나오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멤버들에게는 다음 활동을 준비하는 데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가 됐다.
축구 스타 출신 박지성이 이사장인 JS파운데이션의 행사에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돼 무대에 오르기도 했고 경기도 화성시 홍보대사여서 화성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도 참여해 얼굴을 알렸다. 공백이 길었지만 차곡차곡 컴백을 위한 준비를 쌓아온 셈이다.
페이버릿(사진=애스토리엔터테인먼트) 이번 타이틀곡 ‘어느 별에서 왔니?’는 소녀의 사랑스럽고 귀여움을 드러낼 수 있는 콘셉트다. 1집 당시 다크한 이미지와는 달라졌다.

오히려 웃는 게 더 쉽지 않았다. 그 만큼 노력을 기울였다. ‘믹스나인’에서 배워온 표정연출의 노하우가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음악방송과 라디오 등 방송출연과 함께 각종 행사 무대에 참여하며 얼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서울 올림픽공원 야외무대에서 공연을 했을 때는 페이버릿 응원 구호와 함께 “사랑해”라는 팬들의 함성이 울려퍼졌다. 조금씩 성과가 생기는 분위기다.
멤버 아라는 ‘K팝 스타’, 가을은 ‘프로듀스101’에 각각 출연한 경험이 있고 데뷔 전 소속사 이름을 따 ‘애스토리 걸즈’라는 이름으로 각급 학교에서 버스킹활동을 하며 늘려온 팬들이 최근 더 늘어난 분위기다.
이번 앨범의 성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싶다고 했다. 누구나 마찬가지일 수 있겠지만 페이버릿은 자신들이 좀 더 간절하다고 했다. 이번 앨범 성과가 좋으면 3~4개월 내에 다시 앨범을 내고 컴백해 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제는 SNS를 통해서 해외에서도 응원 글들이 올라오고 있어요.

일본, 유럽, 터키,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에서 팬들이 ‘귀엽다’ ‘예쁘다’ ‘사랑스럽다’ 등의 찬사를 보내주죠. 무엇보다 팬들의 응원이 많아지면서 활동이 더 재미있어졌어요. 그래서 더 팬들의 사랑이 절실해진 것 같아요.


김은구 (cowboy@edaily.co.kr)
최신 웹툰이 매일 공짜… 꿀잼 ‘웹툰’ [감상하기▶]
6·13 지방선거, ‘선거판 한 눈에 보기’ [바로가기▶]
20대의 힐링을 위한 놀이터 ‘스냅타임’ [놀러가기▶]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