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공항에서 택시타기

Kimosee 0 3,930

발리를 혼자서도 자주 가는 편이라 혼자 공항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고 시내로 들어가는경우가 많다.

하지만 택시를 잡아 타는게 돈이 아까울때가 있다 왜냐하면...

 

국내선 공항을 나와서 오른쪽을 보면 택시 서비스 부스가있다.. 그나마 이곳은 정액제로 되어있어서 목적지를 말하면 금액이 나오는데 그걸 부스에서 결제를 하고 택시를 타면 내릴때 바가지를 안써도된다.

하지만 이것 자체도 가격이 비싸다는게 함정 ㅜㅜ...

 

두번째 국내선을 나와 택시 서비스 부스를 지나쳐서 좀걸어가다보면 일반 승합차로 태워다주는 아져씨들이 호객행위를 한다. 여기선 부르는게 값이니 더 말할것도 없지..

 

그렇다고 블루버드가 들어와서 태워갈수도 없게 만들어놔서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택시 서비스를 이용해야지... 하지만 다른방법이 있다 ㅋㅋㅋ

 

일단 가격비교를 위해 내가 공항에서 자주가는 짐바란을 기준으로 가격을 알아보면 택시서비스 9만루피아... 일반 호객하는 택시 20만루피에서 흥정하면 8만루피아 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도 비싼 것같아서 방법을 찾아보니 인터네셔날에 블루버드를 타고 들어오는 손님들이 많기에 그쪽으로 향했다..

지금은 공사를 마춰서 그런지 조금 뱅글뱅글 돌아가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므로 나는 이방법을 택했다.

 

국내선에서 내려서 오른쪽으로 꺽어져서 걷다보면 인터네셔날 이라는 간판이 보인다 이걸 보고 쭈욱 따라가서 Keberangkatan으로 간다.

거기서 도로로 나가면 블루버드 택시가 자주들어온다. 이걸 타고 짐바란을 가면 3만루피에서 3만 5천루피에 갈수있다.

 

이정도면 발품팔아서 갈만하지않나? 택시비아껴서 빈땅 한병 사고도 남을 돈이 생겼다~ ㅎㅎㅎ

한가지 주의할점은 밤늦게 도착하는 비행기를 탔을땐 택시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그시간에 인터네셔날로 들어오는 블루버드가 없기때문에 헛고생하고 그쪽의 호객아져씨의 승합차를 타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ㅜㅜ

 

, , ,

Author

Lv.46 Kimosee  최고관리자
540,390 (1.7%)

사이트지기 입니다.

Comments